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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우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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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우편 이용안내

  • 원거리의 민원발급기관에 직접 왕래하지 않고 가까운 우체국 또는 인터넷 우체국(www.epost.kr)에 방문하여 신청하고, 발급된 민원서류를 집배원이 각 가정이나 직장에 배달하여 드리는 제도입니다.

처리절차

  1. 우체국 방문
    (민원인)

  2. 수수료·신청서 동봉
    (우편발송)

  3. 증명서발급
    (시·도교육청)
    (우편발송)

  4. 증명서수령
    (민원인)

  • 우체국 창구에에 비치된 신청서에 민원발급 신청내용 기재
  • 민원우편봉투를 구입(1호 70원, 2호 100원)하여 우편으로 신청
  • 민원발급수수료를 신청서와 동봉 발송

발급 민원서류(총278종)

구분

민원사무명

수수료

학생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제적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입학증명서,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발급

없음

(우편요금별도)

검정고시

검정고시 합격/성적증명서(국문·영문),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검정고시 기재사항 정정신청, 검정고시(병사용) 학력증명서

인사
(인터넷 우체국 가능)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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