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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발명교육센터, 순천북초에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운영

순천발명교육센터, 순천북초에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운영

보도자료 교육지원과 (과장 : 황태식) 담당자 장학사 정선영, ☏ (061)729-7770순천발명교육센터, 순천북초에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운영‘우리 손으로 만드는 아이디어 세상’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10월 31일(금), 순천북초등학교 3학년 학생 5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제6회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발명교육 접근이 어려운 학교를 직접 찾아가 학생들이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현장 중심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여수·광양·고흥 발명교육센터가 함께 협력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일상 속 재료를 활용해 비눗방울 놀이기구, 단풍나무 헬리콥터, 다용도걸이를 직접 제작했다. ‘발명의 의미와 중요성’, ‘발명과 발견의 차이’ 등을 배우며 스스로 생각하고 만들며,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즐거움을 경험했다.순천북초 3학년 학생은 “비눗방울 놀이기구를 직접 만들면서 ‘나만의 발명품’을 완성한 게 너무 신기했어요. 단풍나무 헬리콥터가 빙글빙글 돌 때 진짜 하늘을 나는 것 같았고, 앞으로도 내가 생각한 걸 직접 만들어보는 수업이 많았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발명은 단순히 물건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다르게 바라보는 눈을 기르는 일이다. 오늘의 체험이 학생들에게 ‘나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발명과 창의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격려했다.이번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은 발명교육센터가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지역 간 교육 격차를 줄이고, 창의·융합형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순천교육의 노력의 일환으로 운영되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모든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도전할 수 있는 발명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여러 학교와의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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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금당중, 시애틀·밴쿠버 국제교류를 통해 글로컬 교육 실현

순천금당중, 시애틀·밴쿠버 국제교류를 통해 글로컬 교육 실현

보도자료 순천금당중학교 (교장: 정미자) 교사 안소윤 ☏ (061)724-9614순천금당중, 시애틀·밴쿠버 국제교류를 통해 글로컬 교육 실현- 정규수업 참여 및 홈스테이 운영, 상호 교류 MOU로 지속가능성 확보 -순천금당중학교(교장 정미자)는 10월 12일(일)부터 20일(월)까지 미국 시애틀과 캐나다 밴쿠버에서 현지 학교 수업 참여와 홈스테이를 중심으로 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글로벌 감각과 세계 시민 의식 함양을 목표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학생 22명과 인솔교사 3명 등 총 25명이 참여했다.주요 활동은 캐나다 밴쿠버의 Regent Christian Academy(RCA) 정규수업 참여로, 학생들은 현지 학생들과의 팀 프로젝트와 발표 활동을 수행하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친구들과 문제를 해결하고 협력하는 과정에서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였다. 또한 지역 가정 홈스테이를 현지인과 함께 생활하여 깊이 있는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였다.정규수업 외에도 더 스피어 아마존, 워싱턴대학교 방문, 아이스하키 경기 관람 등 시애틀·밴쿠버 일대의 산업·대학·문화 현장을 탐방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산업 동향과 대학·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국제적인 시각을 확장하였다.특히 순천금당중학교는 Regent Christian Academy와 상호 교류 협약(MOU)을 체결을 통해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정기적 상호 방문, 안전 관리에 관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하였다.이번 교류는 전라남도교육청, 순천교육지원청, 순천시의 지원을 통해 교육과정·예산·안전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실천 중심의 글로벌 경험”을 제공했다.정미자 교장은 “이번 교류는 관광형 체험이 아니라 홈스테이와 현지 수업에 참여해 외국어 능력 향상 뿐만 아니라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글로벌 문제 해결능력을 함양을 위해 노력했다”라며 “실제 생활 속에서 영어를 사용하고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컬 인재로 크게 성장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세계를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넓히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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