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구봉초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 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1. 우리 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ㆍ신속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 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 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연구실(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도록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연구실(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2. 알권리 충족과 정보제공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 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 59748)전남 여수시 구봉산길 51
 
											- 인 터 넷 : 홈페이지 http://ysgb.es.jne.kr
 
											- FAX : 061) 642-8148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3. 시정과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ㆍ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드리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드리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드겠습니다.
													
 
												
											 
										
										4.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ㆍ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ㆍ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5.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여수구종초등학교 교직원은 민원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 학교 행정실(☎061-641-6846)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선생님과 상담을 원할 경우 가급적 수업이 없는 오후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10/29 14:29:03